[함께가는 세상] 라이온코리아, 올해 총 31억 상당 기부

강동완 승인 2023.12.20 17:02 의견 0
라이온코리아가 올 한해 동안 소비자가 기준 31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라이온코리아 제공 [뮤즈씬]

[뮤즈씬] 라이온코리아가 올 한해 동안 소비자가 기준 31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라이온코리아는 보다 좋은 습관 만들기로 일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대상과 수요처를 발굴해 사회공헌에 나섰다.

자사 생산시설이 위치한 인천 지역사회 나눔을 확대했다는 점은 유의미하다.

라이온코리아는 생활용품 전문기업으로서 임신부부터 어린이, 청년까지 미래세대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아장아장 캠페인 △서대문구 구강보건사업 등을 추진했다.

지난 11월에는 ‘아이! 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 리뉴얼을 기념해 전국 어린이집 3만개소에 핸드워시 세트를 전달했다.

새롭게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 100여 명 대상 세탁기·건조기 및 ‘비트’ 세탁세제를 지원하며 ‘서울시 자립준비청년 첫살림 지원사업’에 동참했다.

사회 구성원들의 다양성 존중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활동도 놓치지 않았다.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와 4년째 협력을 이어오며 △’아이! 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및 각종 현물 기부를 통해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 △시청각장애인 생계지원키트 사업의 일환으로 점자 표기 ‘비트’ 세탁세제 기부 △한국소비자원과 시각장애인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 제작 및 점자 표기가 적용된 제품을 기부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자사 공장이 위치한 인천시 취약계층 대상 현물 기부 △행복얼라이언스 결식우려아동 지원 등을 통해 수혜층을 대폭 확대했다.

한상훈라이온코리아 대표는 “올해는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이라는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 협력기관과 수혜대상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활동들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뮤즈씬(museseen)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