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공예·디자인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로 접근성 강화 및 발전 기여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확산 및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뮤즈씬 승인 2023.12.22 15:02 의견 0

[뮤즈씬]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박은실, 이하 교육진흥원)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과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교육진흥원 본원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가진 역량과 자원의 교류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손쉽게 공예·디자인과 연계한 문화예술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를 공동으로 개발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의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교육 콘텐츠 등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확산 ▲유·무형 자원의 상호 교류 및 협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공진원은 2000년 4월 설립된 이래 공예·공공디자인·전통생활문화의 확산과 진흥에 힘쓰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으로, 전통 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교육진흥원 박은실 원장은 “공진원이 공예·디자인·전통생활문화 분야에서 보유한 전문성과 역량을 기반으로 차년도 교육진흥원과 함께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공동기획·개발하고자 한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콘텐츠의 다각화에 힘쓰고 이를 국민들이 일상에서 더욱 가깝게 누릴 수 있도록 확산하는 방안을 고민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뮤즈씬(museseen)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