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F 2024’ 일산 킨텍스, 12월 개최...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의 모든 것!
황동진
승인
2024.11.25 14:43
의견
0
[뮤즈씬] 오는 12월 7일과 8일, 국내 최대 규모의 일본 애니메이션 및 게임 페스티벌인 AGF 2024(Anime Game Festival)가 일산 킨텍스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애니메이션·게임 축제인 AGF는 인기 애니메이션과 게임 부스, 캐릭터 굿즈, 팬미팅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행사다.
특히 올해 AGF는 전설적인 성우이자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이하 한예진) 성우계열 교수인 강수진 성우의 참여로 더욱 빛날 예정이다.
강수진 교수는 애니메이션 '원피스' 한국어판에서 루피의 목소리를 맡아 많은 팬들에게 친숙하며, ‘이누야샤’, ‘명탐정 코난’의 남도일 등 다수의 작품으로 국내 애니메이션 팬들의 심장을 뛰게 만든 주인공으로 원피스 25주년 기념 스테이지에 선다.
행사 첫날 레드스테이지에서 ‘원피스’ 2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무대를 통해 강수진 교수는 루피의 상징적인 대사와 함께 강수진 성우가 만들어낸 명장면들을 팬들과 함께 돌아보며, 목소리로 전하는 생생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괴수 8호, 박준원 성우의 활약도 주목된다. 인기작 ‘괴수 8호’의 스테이지는 한예진 성우계열 출신으로 현재 대원방송에서 활동 중인 박준원 성우가 참여해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꾸민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성우계열 재학생들은 AGF행사장에서 ANIPLUS 공식 스태프로 활약하며, 원활한 행사 진행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올해로 4년 연속 AGF와 함께하며 현장에서 경험을 쌓고 있는 한예진 학생들은 미래 성우를 꿈꾸는 예비 성우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
현재 한예진 성우계열은 한국 애니메이션의 미래를 이끌 유망한 인재들을 발굴해 내는데 힘쓰고 있다
한예진 성우계열은 실무 중심의 교육과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다수의 프로 성우를 배출해온 국내대표 교육기관이다. 학생들은 다양한 현장 실습과 프로젝트를 통해 성장하며, TV 및 극장 애니메이션 캐릭터 목소리 연기로 현장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AGF 2024는 애니메이션과 게임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한국방송예술진흥원과 강수진 성우를 통해 한국 애니메이션 성우들의 저력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뮤즈씬(museseen)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