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제공


[뮤즈씬] 전 세계의 불확실성이 고조되고 있는 이때, 4년전 출간된 '패권전쟁'은 어지러운 국제 정세 속에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2021년 출간된 '패권 전쟁'(원제: Principles for Dealing with the Changing World Order)은 국제 정치와 경제의 역학 관계를 심도 있게 분석한 책으로, 세계 질서의 변화를 이해하려는 독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패권 전쟁의 저자는 미국의 저명한 투자자이자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Bridgewater Associates)의 창립자인 레이 달리오(Ray Dalio)이다.

그는 국제 관계의 복잡한 흐름을 명확하게 설명하며, 독자들이 현재의 세계 정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사례와 통계를 통해 이론을 뒷받침해 신뢰도를 높였다.

500년간의 역사적 배경 속에 네덜란드, 영국, 미국을 포함한 과거 9개 주요 패권 국가들과 그들의 흥망성쇠를 통해 현재의 상황을 비교해 분석해 보여줌으로써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통찰력을 보여준다.

나아가 경제적 측면에서의 글로벌 경제 구조와 무역 전쟁, 기술 경쟁 등의 이슈를 다루고, 군사 및 외교 전략 측면에서도 군사력 배치와 외교 정책의 변화가 패권 경쟁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국제 정치와 경제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패권 전쟁은 현재의 국제 정세를 이해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데 필수적인 통찰을 제공하는 책이다.

국제 관계의 복잡한 퍼즐을 풀고자 하는 이들에게 추천드린다.